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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건수공시

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대상기간 : 2020.3분기(2020.7.1 ~ 2020.9.30)

민원건수

민원건수
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(보유계약 십만건 당) 비고
전분기 당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(%)
자체민원 14 16 14.29 1.78 2.07 16.29
대외민원 57 57 0 7.23 7.36 1.80
합계 71 73 2.82 9.00 9.43 4.78
  • 주1)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,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  • 주2)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

유형별 민원 건수

유형별 민원 건수
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(보유계약 십만건 당) 비고
전분기 당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(%)
유형 보험모집 13 24 84.62 1.65 3.10 87.88
유지관리 2 3 50.00 0.25 0.39 56.00
보상(보험금) 55 44 -20.00 6.97 5.68 -18.51
기타 1 2 100.00 0.13 0.26 100.00
합계 71 73 2.82 9.00 9.43 4.78
  • 주)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

상품별 민원건수

상품별 민원건수
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(보유계약 십만건 당) 비고
전분기 당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(%)
상품 일반보험 0 0 - 0.00 0.00 -
장기보장성보험 7 7 0.00 4.01 3.91 -2.49
장기저축성보험 3 4 33.33 9.23 12.60 36.51
자동차보험 61 62 1.64 11.11 11.76 5.85
기타 0 0 - - -
  • 주1) 기타 : 해당 회사의 내부경영(주가관리 , RBC 등) 관련 민원, 보험상품과 관련 없는 민원(모집인 ‧정비업체 등이 제기하는 모집수수료, 정비수가 관련 민원 등), 보험 가입 전 보험상품 외 민원(단,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, 담보‧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‘기타’ 항목으로 구분)
  • 주2)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
  • ‘기타’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‘환산건수’를 표기하지 않음. 이에 따라 ‘합계’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, ‘3. 상품별 민원건수’의 합계는 ‘1. 민원건수’, ‘2. 유형별 민원건수’의 각 합계와 일치